픽사가 띵작 제조기가 되기까지는 전설의 비법이 있었다?

안녕하세요! 영화엔 늘 맥주를 달고 다니는 봉팔씨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 갓픽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픽사만 거론해도 벌써부터 좋아하시는 분들 보이시네요 ㅎㅎ

 

워 후~

 

픽사 is 뭔들

 

픽사는 수많은 애니메이션 명작을 제조하면서 일명 띵작 제조기로 유명합니다. 토이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UP, 월 E, 인크레더블, 인사이드 아웃, 코코, 카, 벅스 라이프......등등 1,2,3등 시리즈까지 합치면 손가락 발가락 다 가지고 와도 세기 힘들 정도입니다.

 

이처럼 픽사는 오랫동안 수많은 작품들을 만들어내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고, 지금도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디즈니에 합병되어 디즈니 내 픽사 스튜디오이지만, 여전히 그들이 가진 고유의 스타일을 잃지 않은 채 띵작 제조 머신 길을 가고 있죠.

 

네? 픽사 칭찬 그만하고 본론 들어가라구요? 알겠습니다. 오늘 제가 들고 온 이야기는 픽사가 띵작을 만들어낼 수 있는 전설의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비법을 저만 알고 있기엔 양심이 찔려, 여러분들에게 공개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아주 큰 결심을 말이죠.

 

본격적으로 시작할까요?

 

-이미지 출처 : 스펀지밥

 

 


#픽사 #띵작 제조기 #전설의 비법


 

픽사 전설의 비법 #1 캐릭터가 목표를 이루는 것보다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것을 더 중요시 여겨라.

-이미지 출처 : 라따뚜이

 

픽사 전설의 비법 #2 작가로서가 아닌 관객의 입장에서 무엇을 더 재미있어 할 지를 생각해야한다. 둘은 매우 다를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인크레더블

 

픽사의 전설의 비법 #3 스토리에 테마를 가지고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스토리를 다 쓸 때까지 그 스토리가 어떤 것인지 본인도 알 수 없다.

 

그러니 다 적었다면 이제 다시 적어라.

-이미지 출처 : 니모를 찾아서

 

픽사의 전설의 비법 #4 어느 옛날 ~가 있었다(캐릭터), 매일(일상), 그러던 어느 날(사건의 시작),

 

그것으로하여(사건의 의한 사건), 그것으로 하여(사건에 의한 사건), 결국~(결말)

 

-이미지 출처 : 월 E

 

픽사의 전설의 비법 #5 이야기를 단순화시키고 한 가지 요소에 집중하라.

 

캐릭터를 합치거나, 불필요한 요소는 빼버려라. 처음에는 중요한 것들을 놓친다는 생각이 들 수 있어도

 

한층 자유로워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미지 출처 : UP

 

픽사의 전설의 비법 #6 주인공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이 무엇인가?

 

그 반대의 것을 주어 힘들게 하라. 캐릭터가 그것을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가 생각하라.

 

-이미지 출처 : 토이스토리

 

픽사의 전설의 비법 #7 중간을 생각하기 전에 엔딩을 먼저 생각하라. 엔딩은 어렵다. 그러니 미리 해놓아라.

 

-이미지 출처 : 카3 새로운 도전

 

픽사의 전설의 비법 #8 완벽하지 않아도 좋으니 이야기를 끝마쳐라. 완벽하게 하고 싶겠지만 그냥 넘겨라. 다음에 잘하면 된다.

 

-이미지 출처 : 도리를 찾아서

 

픽사의 전설의 비법 #9 막혔을 땐 스토리의 다음 단계에 '일어나지 않을 일'의 리스트를 만들어라.

 

이렇게 함으로써 막힌 것이 뚫릴 때가 많다

 

-이미지 출처 : 메리다와 마법의 숲

 

 

픽사의 전설의 비법 #10 일단 종이에 적기 시작하면 고칠 부분이 보인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머릿 속에만 두면 아무도 모를 것이다

 

-이미지 출처 : 굿 다이노

 

픽사의 전설의 비법 #11 자기 입장이 뚜렷한 캐릭터를 만들어라.

 

스토리를 스면서는 소심하고 얌전한 캐릭터가 마음에 들지 몰라도 관객들에게는 독이 된다

 

-이미지 출처 : 토이스토리3

 

픽사의 전설의 비법 # 12 왜? 스토리를 전해야 하는지 생각하라.

 

나의 어떤 것이 담겨있는 스토리인가? 이것이 스토리의 심장이라고 볼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코코

 

픽사의 전설의 비법 #13 캐릭터를 사건에 휘말리게 하는 '우연'은 좋은 것이다

 

캐릭터를 사건에서 빠져나오게 하는 '우연'은 사기다

 

-이미지 출처 : 인사이드 아웃 

 

픽사의 전설의 비법 # 14 상황이나 캐릭터 성향을 확실하게 한다

 

그냥 '멋짐'은 안된다. 나는 왜 그렇게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이미지 출처 : 몬스터 주식회사

 

이게 뭐야! 전설의 비법이라더니 너무 기본적인 이야기라구요? 원래 모든 대작은 기본이 가장 중요한 법입니다. 하하하.

 

알지? 기본에 충실하라구.

 

어떠신가요? 그래도 픽사 제작사가 어떤 고민과 고충 속에서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드는지 느껴지지 않나요? 코코도 끝났고 인크레더블2 개봉까지 아직 3개월 남짓 남아서 여러분들의 픽사앓이를 좀 해소시키고자 가져와봤습니다.  잘 보고 가셨다면 밑에 공감 버튼 한 번씩 누르는 것 잊지 마시고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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